2024/12/24 5

중미 배낭 여행-71. 칸쿤 이슬라 무헤레스 1

2016.11.21.월~22.화. 세노테 샘을 본 후 우리는 승합차로 3시간을 달려 칸쿤으로 향하였다.칸쿤은 세계적인 휴양지로 가장 가고 싶어하는 신혼여행지로 손꼽힌다.우리는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피로를 풀 겸 이곳에서 3일을 머물 곳인데,우선 열악한 쿠바로 들어가기 전 이곳에서 충전을 하고 가기로 하였다. 같은 멕시코이지만 조금 전 떠나 온 메리다와는 한 시간의 시차가 있어,(멕시코의 가장 동쪽 끝) 한 시간 더 앞으로 당겨 4시를 5시로 변경하였다.창밖으로 보는 칸쿤은 멕시코가 아닌 경제대국 미국같다는 생각이 들었다.해안선을 따라 유명호텔과 명품 백화점과 유명 상점, 아파트가 즐비하였다. 칸쿤의 해변에서 머물는게 아니고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기로 했는데,선착장에 도착하기 전 대형 매장에 들어가서 ..

여행기 10:10:53

중미여행-70. 세노테

2016.11.21.월. 치첸이짜 유적을 탐방한 후 현지 여행상품에 포한된, 점심식사를 위해승합차로 이동하였는데, 도착한 레스토랑은 극장식 레스토랑이었다.입구에 멕시코 전통의상을 입은 (조금전 내가 사고 싶어 만지작거렸던)미녀들이 곱게 화장한 얼굴로 미소를 지으며 손님들을 맞이해 주었다. 안에는 벌써 많은 관광객들이 팀별로 좌석에 앉아 식사를 즐기고 있었는데오래만에 실컷 포식을 할 기회였지만 우리 입맛에 맞지 않았다.많은 손님들속에서 음식을 직접 날라와서 먹어야하는 것도 번거로웠다.식사를 하면서 공연도 즐길 수 있었는데 그다지 수준이 높지는 않았다. 식사후 우리는 다시 현지 가이드를 따라서  신전이 있는 유적지로 갔다.'성스러운 샘'이라는 뜻의 세노테는 종교의식을 행한 중요한 장소로석회암 암반이 함몰되어..

여행기 10:05:57

중미 배낭 여행-69. 치첸이짜

2016.11.21.월. 지난밤 늦게 호텔로 돌아와 눈을 조금 붙인 후 5시 30분에 기상,7시에 간단한게 아침 식사, 8시에 치첸잇짜로 출발해야 하였다.프리다 칼로의 그림이 사방에 붙어있는 호텔에는 넓은 수영장도있었지만 우리는 발 한 번 담글 여유도 없이 출발해야만 하였다. 치첸잇짜는 메리다 동쪽 약 110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마야 문명의대유적지로 건조한 석회암 지대에 있는 마야 문명의 흐름을 이끌었다.유적은 석회암, 회반죽한 흙, 목재 등으로 되어 있으며 멕시코 중앙 고원을거점으로 한 톨텍 문명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것으로 얄려져 있다. 5세기경에 성립된 후 7~8세기 사이에 쇠퇴하였으나, 10세기 전후로멕시코 중앙 공원 문화의 영향을 받은 치첸족에 의해 재건되었다.치첸잇짜를 특징짓는 유적인 대피라미..

여행기 10:01:39

중미 배낭 여행-68. 빛의 축제

2016.11.20.일. 우슈말 유적은 서기 750년 경부터 세워진 건축물인데, 그 무렵우리나라는 통일 신라시대의 전성기로 황금문화를 꽃피웠던 시기였다.당시의 천마총, 석굴암과 다보탑과 석가탑이 그 시대의 유물로 전해지지만,이렇게 거대한 마야문명의 유물이 전해지는 그들이 새삼 부러웠다.  한나절 무더위 속에서 유적지를 탐방하고 나니 쉬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다.그런데 우리가 선택한 여행 상품은 저녁식사후 빛의 축제도 포함되어 있다.우리는 모두 미니 버스로 저녁 식사할 레스토랑으로 이동하였다.거의 빵과 계란으로 저녁을 해결하였는데 모처럼 우아한 만찬을 기대하며. 붉은 흙으로 칠해진 레스토랑 주변에 붉은 부겐베리아 꽃이 화려하였다.그곳은 우리 일행뿐만 아니라 다른 여행객들도 많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기대를 하..

여행기 09:55:46

중미 배낭 여행-67. 메리다 우슈말 유적지

2016.11.20. 일. 1시에 로비에 모여 현지 여행사의 우슈말 페케지 상품을 이용하기로 하였다.성당 미사를 마치고 나니 출발 시간이 빠듯하여 점심을 먹을 시간도 없었다.성당 앞 포장마차에서 파는 방금 튀긴 츄러스를 한 봉지 사서 호텔로 돌아가는길에 먹으면서 갔는데,  길치라서 한참을 헤맨 후에 드디어 호텔을 찾았다. 우슈말 유적지는 멕시코 고전기 후기의 대도시 유적이며 가장 아름다운마야 유적의 하나로 유카탄반도 북부,  메리다시의 남쪽 70킬로 떨어진곳에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고 하였다.건축학 측면에서 후기 마야 문명의 예술과 건축의 최고 수준을 나타낸다. 750년경에 발전하기 시작한 이 유적의 면적은 10평방 킬로미터 이상이며도시 중심부는 방어 석벽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벽에..

여행기 09:5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