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알고 싶어요.(뜻, 풀이)

푸른비3 2007. 10. 29. 07:13
  • 배초향 (식물)  [Agastache rugosa]
    출처: 브리태니커
    관련태그

    꿀풀과(―科 Lamiaceae)에 속하는 다년생초.
    키는 1m 정도 자라며 줄기 위쪽에서 많은 가지들이 나온다. 잎은 마주나고 심장처럼 생겼으며, 잎가장자리에는 둔한 톱니들이 있다. 꽃은 7~9월에 자주색으로 피고 꽃부리가 4갈래로 조금 갈라진다. 어린순인 방애잎은 나물로 먹거나 향을 내는 데 쓰이며, 잎을 말린 것은 배초향이라 하여 한방에서 두통·구토·해열에 사용한다.
  • 꽃향유
  • 딴이름 붉은향유, 노야기, 쥐깨풀, 배향초 등

    분  포 전국의 산과 들

    꽃  색 자주색, 보라색

    개화기 9-10월

    크  기 높이 30-60Cm 안팎

    용  도 식용, 관상용, 약용(풀전체), 밀원용

    원줄기가 네모지고, 굽은 흰 털이 풀 전체에 많은 꽃입니다. 그러나 꽃이 피기 전에는 잎도 별 볼품 없고 가지도 이리저리 굽어 있어서 전혀 시선을 끌지 못합니다. 그러나 한 곳에 무리지어 땅을 가득 덮고 보라색으로 피어난 군락지를 발견할 때면 정말 눈을 씻고 다시 봐도 신기합니다.

    가끔 그런 사람을 보게 되지요. 별로 주목 받지 못하는 사람이었는데 어느 순간 어느 분야에서 정말 약방의 감초 같은 역할을 척척 해내는 걸 보고는 깜짝깜짝 놀라게 되지요. '괄목상대'라는 말이 저절로 생각나지요. 그래서 아이들을 키우고 가르치면서, 쉽사리 실망하거나 섣불리 평가하기를 주저합니다. 그런데도 대견스럽게 각기 알아서 다들 제 역할을 척척 찾아 나갈 때, 비록 내가 끼친 역할을 적을지라도 뿌듯함은 몇 십배의 기쁨으로, 어느 날 갑자기, 잊혀진 친구의 편지인양 제 일상 속으로 날아듭니다.

    주목 받지 못한 어린 시절을 묵묵히 보낸 이 꽃은 꽃향기가 좋은 방향성 식물로 꿀도 많아 곤충들이 즐겨 찾습니다. 눈으로 보는 쓸모 외에도 많은 역할로 소중하게 대접 받지요.

    꽃이 마치 방망이처럼 생겼으나 한쪽으로만 꽃잎과 꽃술이 뻗어 있어 앞뒤의 모습이 다릅니다. 주로 산 아래쪽을 향해 꽃이 핍니다.


     
  • Re: 페이소스 뜻
  •  


    이것은 그리스어 pathos(파토스)의 영어식 발음입니다.

    '파토스'는 '일시적인 격정이나 열정, 또는 예술에 있어서의 주관적‧감정적 요소'를 뜻합니다. '비애'와도 조금 통하는 말이죠.

    '파토스'에 상대되는 말이 '에토스(ethos)'로 '예술 작품에 담긴 도덕적‧이성적인 특성'을 말합니다.


    원칙적으로 '파토스'가 맞는 말이지만, 요새는 이상하게 영어식 발음인 '페이소스'를 많이 쓰더군요.

     

    원래는 고통을 뜻하지만 관객 또는 독자에게 동정심이나 연만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게하는 작품의

    요소를 의미합니다.

     

       *       *        *

     

    아시아몽골로이드 [ Asian Mongoloid ]

    要約 :
    아시아 여러 지역에 사는 몽골로이드. 3대 인종의 하나인 몽골로이드는 아시아 동반부·북부·내륙부에 분포하는데, 여기에서 갈라져 나온 아메리칸 인디언과 구별하기 위해 아시아 몽골로이드라 한다. 몽골로이드란 <몽골인과 같은>이라는 뜻이며, 그 공통특징은 모발이 직모이며 굵고 검다.
    詳細說明 :
    아시아 여러 지역에 사는 몽골로이드. 3대 인종의 하나인 몽골로이드(황색인종)는 아시아 동반부·북부·내륙부에 분포하는데, 여기에서 갈라져 나온 아메리칸 인디언과 구별하기 위해 아시아 몽골로이드라 한다. 몽골로이드란 <몽골인(Mongol)과 같은(-old)>이라는 뜻이며, 그 공통특징은 모발이 직모이며 굵고 검다. 피부는 엷은 황갈색 또는 짙은 황갈색이고, 홍채(虹彩)는 갈색 또는 짙은 갈색이다. 어린아이 때 둔부에 푸른색을 띤 색소침착이 있는데, 이를 아반(兒斑;몽고반)이라 한다. 내안각(內眼角)주름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콧등이 낮으며 체모(體毛)나 안모(顔毛)가 적고, 몸에서 나는 냄새는 약하다. 위턱 절치(切齒) 혀쪽은 삽모양으로 움푹 패었다. 혈액형은 다른 인종에 비해 B형이 많고 Rh형은 음성인 사람의 빈도가 아주 적다. 인구는 매우 많고 지역적 특징으로는 일반적으로 북쪽으로 갈수록 얼굴이 평면적이며 광대뼈가 튀어나온다. 또한 한겹 눈꺼풀이며 체모와 안모가 적어지고 피부의 색소침착이 엷어지는데, 이는 한랭지 적응현상인 것으로 보인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0) 2007.11.02
    술에 대한 글 모음  (0) 2007.10.31
    10월의 마지막 밤  (0) 2007.10.29
    [스크랩] 아름다운 장미바구니  (0) 2007.10.23
    [스크랩] 풍성한 가을 과일 드세요  (0) 2007.10.23